테라젠 4 에서 쉐이더, 지형 색상 고르기
-쉐이더 작업을 위해 상단 툴바 중 [Shaders] 버튼 클릭
-좌상단 리스트에 Add Layers > Surface Layer 선택 > 리스트에 Surface Layer 01가 생성
-좌하단 리스트에 Colour 칸 > Apply colour의 컬러박스 클릭 후 컬러선택
// 컬러가 기본값 그레이에서 브라운으로 바뀜
- 바로 및 Colour function 에서 + 누른 후
Create new Shader > Colour Shader > Power fractal shader v3 선택 // 플렉탈 무늬가 생성
- 하단 Coverage/Breakup메뉴중
Coverage 값으로 레이어의 opacity 범위 설정 가능
-Fractal breakup
수치를 조절하여 contrast 효과
출처 : 유튜브 TerraTuts의 튜토리얼 영상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71DklXynn14&list=PLLk_FvdzzZy-i5NvYoiNlcRBW6I2DCP7E&index=6
'Terragen 4 > Shader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Terragen 4 - Shader Altitude // 테라젠 4 지형 고도 높이 색상 쉐이더 설정 (0) | 2022.04.19 |
---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