테라젠 4 에서 쉐이더, 지형 색상 고르기

-쉐이더 작업을 위해 상단 툴바 중 [Shaders] 버튼 클릭

 

-좌상단 리스트에 Add Layers > Surface Layer 선택 > 리스트에 Surface Layer 01가 생성

 

-좌하단 리스트에 Colour 칸 > Apply colour의 컬러박스 클릭 후 컬러선택

// 컬러가 기본값 그레이에서 브라운으로 바뀜

 

- 바로 및 Colour function 에서 + 누른 후

Create new Shader > Colour Shader > Power fractal shader v3 선택 // 플렉탈 무늬가 생성

 

- 하단 Coverage/Breakup메뉴중

Coverage 값으로 레이어의 opacity 범위 설정 가능

 

-Fractal breakup 

수치를 조절하여 contrast 효과

 

 

출처 : 유튜브 TerraTuts의 튜토리얼 영상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71DklXynn14&list=PLLk_FvdzzZy-i5NvYoiNlcRBW6I2DCP7E&index=6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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