테라젠 4 지형 고도 높이 색상 쉐이더 설정

높이에 따른 색상 변화

주로 산의 높은 고도의 눈을 표현할 때,

평지와 언덕과의 경계 쉐이더 표현할때 유용할듯하다.

-쉐이더 작업을 위해 상단 툴바 중 [Shaders] 버튼 클릭

 

-좌상단 리스트에 Add Layers > Surface Layer 선택 > 리스트에 Surface Layer 01 생성

 

-좌하단 리스트에 Colour 칸 > Apply colour의 컬러박스 클릭 후 화이트 컬러선택

 

-밑 Altitude constraints 탭 클릭

. Limit minimum altitude 에서 시작 영역 조절가능

. 프리뷰창에서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해당 위치값을 알수있다.

(프리뷰 하단의 x, y, z, slope 값이 생성. terragen4는 Y-up이기에 Y 숫자가 고도,높이를 나타낸다. 단위는 m )

. 산의 중간쯤 높이는 100m, 100부터 위로 화이트 쉐이더를 덮기위해 minimum altitude에 100 입력.

. 하단의 Min alt fuzzy zone 은 퍼지존, 그라데이션을 설정할 수 있다.

(입력한 값 200은 시작선 100m부터 +200m동안 그라데이션이 생김) 

* Limit maximum altitude 

여기서는 시작선부터 낮은 고도를 향하는 설정할 수 있다.

위의 이미지에서는 브라운 계열의 쉐이더를 추가하고 

50m에서 시작되어 10m의 퍼지존을 만들어 가장 낮은 지형의 색상을 브라운으로 표현하였다.

 

출처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sg1Ov3YUNq8&list=PLLk_FvdzzZy-i5NvYoiNlcRBW6I2DCP7E&index=7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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